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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

1. 형변환을 명시적으로 처리해라

2. 서로 다른형을 비교하지 말아라

3. 컴파일러의 경고에 주의를 기울어라.

 

<정수>

1. 정수 오버플로우를 검사해라

- 즉, 최대값 범위를 인식하면서 구현해라.

 

<부동소수점 소수>

1. 서로 크기가 매우 다른 수를 더하거나 빼지 않는다.

5,000,000,.02 + 0.1 하지 말 것, 해당 범위를 포함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자리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C언어 문자열>

1. 문자열 포인터 vs 문자배열의 차이점을 이해할 것

- 문자열에 대한 포인터는 ps라는 접두사 사용 권장

- 문바 배열에 대한 포인터는 ach라는 접두사 사용하는거 권장

 

2. 끝나지 않는 문자열 피하기 위해, 문자열을 널(null)로 초기화.

 (1) 0바이트로 다 넣는다.

 (2) calloc을 사용하여 0으로 초기화할 것.

 

3. 포인터 대신, 문자 배열 사용하는게 좋다.

4. 끝나지 않는 문자열을 피하기위해, strcpy()대신 strncpy()를 사용하기

 

<이름상수> ★중요

이름 상수는 처음 할당한 후로 상수의 값을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변수와 비슷하다.

이름 상수를 이용하면 최대 직원의 수와 같이 고정된 양을 숫자 대신 이름으로 참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000 대신 MAXIMUM_EMPLOYEES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

 

이름 상수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매개변수화"할 수 있다. 즉, 변경이 있을 수 있는 프로그램의 특징을

매개변수로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수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프로그램 전체를 변경하지 않고 한 곳에서

변경할 수 있다. 최대 크기로 배열을 선언했는데 실제 데이터의 크기가 생각한 것보다 커서 공간이 부족할 때

이름 상수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배열의 크기가 변할 때는 배열을 선언하는 데 사용했던 상수의 정의만 바꾸면 된다. 이러한 "단일 지점 제어"는

소프트웨어를 궁극적으로 "유연하게(개발과 수정이 쉽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1. "명백한" 리터럴이라도 리터럴은 피해라.

2. 이름 상수를 일관성 있게 사용해라

 

이름상수 예제

MAX_EMPLOYEES

MAXIMUM_EMPLOYEES

LOCAL_NUMBER_LENGTH

AREA_CODE_LENGTH

LOCAL_NUMBER_LENGTH

NUM_MONTHS_IN_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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