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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Word에서 새로 목차를 삽입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STEP 1. 문서에 제목 스타일 적용

목차는 제목 스타일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문서에서 목차에 포함될 항목(제목, 부제목 등)에 Word의 기본 제목 스타일(예: 제목 1, 제목 2, 제목 3)을 적용하세요.


제목 스타일을 적용하려면:
제목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상단 리본 메뉴에서 [홈] 탭을 클릭합니다.
스타일 그룹에서 "제목 1", "제목 2" 등을 선택합니다.

 

 

STEP 2. 목차 삽입

목차를 삽입하려는 위치로 이동합니다(보통 문서의 시작 부분).
상단 리본 메뉴에서 [참조] 탭을 클릭합니다.
[목차] 그룹에서 "목차" 버튼을 클릭한 다음, 기본 제공되는 목차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기본 제공 스타일 외에도 "사용자 정의 목차"를 선택하여 세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3. 목차 업데이트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페이지 번호가 변경되면 목차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목차 위에 커서를 올리고, 나타나는 상단의 [목차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번호만 업데이트" 또는 "전체 업데이트" 옵션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목차 위에 커서를 올리고, 목차 업데이트를 클릭했을 때, 뜨는 화면

 

클릭 후 업데이트된 목차


추가 팁:
사용자 정의 목차 설정:
"사용자 정의 목차"를 선택하면 표시할 제목 수준, 글꼴 스타일, 페이지 번호 표시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제거:
목차를 제거하려면 다시 [참조] → [목차] 메뉴로 가서 "목차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 방법을 따라 하면 MS Word에서 효율적으로 목차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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