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 글은 구글 개발자 전문가이자 안드로이드 개발자인 Jeroen Mols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activity_main.xml
activity_splash.xml

fragment_api_list.xml
fragment_coonfiguration.xml
fragment_info.xml

spinner_layout.xml

tab_apis.xml
tab_apis_header.xml
tab_configuration.xml

 

 

<WHAT>_<WHERRE>_<DESCRIPTION>_<SIZE>
e.g. activity_main.xml
e.g. a

 

 

 

 

액티비티에 대한 모든 컴포넌트는 액티비티 이름으로 시작해야한다. 모든 컴포넌트는 Button btn 과 같이 접두사 또는 짧은 이름이 있어야한다. 예를 들어, 로그인 액티비티 컴포넌트의 이름은 다음과 같아야한다.

activity_login_btn_login

activity_login_et_username

activity_login_et_password

 

5. 네임스페이스(패키지명 등)은 회사 표준 패턴에 따라 사용

  네임스페이스 작명은 다른 라이브러리를 import 할 때 사용하는 것을 참고 하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자바를 예를 들어 보면 아래와 같죠.

  ex) <com/org>.<회사명>.<제품명/프로젝트명>.<최상위모듈>.<하위모듈>

 

 

 

 

참고자료/출처

 

https://jeroenmols.com/blog/2016/03/07/resourcenaming/

 

A successful XML naming convention

Do you remember the last time you had to dig into strings.xml to find the right String to use? Or that you manually had to go over all drawables to find the one you needed?

jeroenmols.com

 

https://salix97.tistory.com/17

 

[Android] 안드로이드 - 리소스 작명 규칙

https://jeroenmols.com/blog/2016/03/07/resourcenaming/ 액티비티에 대한 모든 컴포넌트는 액티비티 이름으로 시작해야한다. 모든 컴포넌트는 Button btn 과 같이 접두사 또는 짧은 이름이 있어야한다. 예를..

salix97.tistory.com

 

 

 

https://karl-park.github.io/devstory/2018/11/12/Android-XML-Naming-Convention/

 

Android XML Naming Convention

이 글에서는 Android XML Naming Convention에 대해서 다룹니다.

karl-park.github.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