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ould 이야기

 과거엔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모르겠어. 나는 어릴적에 밤을 새워도 지치지 않았지.(should) 음 예를들어 대학생 때는 밤을 새워서 술을 마실 수 있었지. 하지만 지금은 모르겠어. 지금도 할 수 있으려나? (should)

 흠. 하지만 단 한가지는 확실해 대학생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나는 라면을 요리할 수 있어.(can)

 

 

 

 

can은 현재 능력, 권한을 100% 확신으로 가지고 있다 라는 뜻이다. ( 할 수 있다!,  그 권한 가지고 있다! )

could는 과거에 능력, 권한을 가졌었다. 라는 뜻이다. (가졌었지.  한 때는 있었었지.)

 

1. can의 단순 과거형, 누군가 혹은 무언가가 할 수 있는 혹은 허용된 어떤 행위에 대해서 말할 때 사용합니다.

 

When I was younger I could stay up all night and not get tired.

내가 어렸을 적에, 나는 밤을 새워도 지치지 않았어.   (여기서 and는 V 해도 V하지 않았다. 라는 순서)


It was so noisy that we couldn't hear ourselves speak.

그것은 매우 시끄러웠어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들의 말을 들을 수 없었지.


You said we could watch TV when we finished our homework.

> (과거에) 당신은 우리가 TV를 볼 수 있다고, 우리가 우리의 숙제를 끝마칠 때에 말했다.

 

> 당신은 우리가 우리의 숙제를 끝마칠 때에 우리가 TV를 볼 수 있다고 말했었지..


We asked if the computer could access the internet.

> (과거에) 우리는 컴퓨터가 인터넷을 접근할 수 있는 지 물어봤었지... (과거에 물었으니 당연히 과거에 할 수도 있었는 지를 물어봤을 것이다)

(편의상 과거동사니까 매끄럽게 하기 위해 앞에 과거에 라고 적어 놓았다.)

 

 

2. 허가/권한을 요청할 때 can의 보다 정중한 형태로 사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