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비즈니스] Troubleshooting 문서 쓰기 / Troubleshooting이란? (수정중)
2021. 11. 26. 00:05반응형
Troubleshooting이란?
- Troubleshooting은 문제해결 과정의 형식을 말함.
- 목적은 보통, 기계 혹은, 시스템에서의 하자있는 생산품 혹은 프로세스들 고치기 위해 사용됨.
- Troubleshooting은 증상을 구체화하는데 필요함. (중요)
-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을 결정하는 것은 제거 과정(process of elimination)을 통해서 함.
(문제의 잠재적인 원인을 제거해버림)
https://en.wikipedia.org/wiki/Troubleshooting
Troubleeshooting을 작성하기 위한 목차는 아래와 같다.
간단한 작성방법 1
1. 문제
2. 원인
3. 해결방법
간단한 작성방법 2
1. 증상
2. 원인
3. 해결방법
(한글버전)
문제
- 보통, 누가, 무엇을, 언제, 그리고 어디서를 쓴다.
* 사용자가 무엇을 해결하려고 하는지, 명확하고 정확한 개요를 쓴다.
*
원인
해결방안
참고자료
https://docs.newrelic.com/docs/style-guide/article-templates/troubleshooting-docs-guide/
- 버그리포트 쓰는 방법
https://i5i5.tistory.com/621?category=1143381
반응형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줌 배경화면 추천/밋업 배경화면 무료 추천 (우클릭 저장하기 하세요) (Zoom 배경화면) (0) | 2022.01.13 |
---|---|
[비즈니스] (해결책/아이디어 제안하기) 메일로 제안서(proposal) 쓰는 방법 (1) | 2021.11.25 |
[비즈니스] (이슈 알리기) 버그리포트 (Bug report) 잘쓰기 위한 7가지 항목 (0) | 2021.11.25 |
[비즈니스] 회의록 (0) | 2021.11.24 |